2019 서울국제음악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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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F 펜데레츠키 누가 수난곡 ‘사람의 길을 묻다’
일시 10월 26일(토) 오후 5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연주자 지휘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 소프라노 이보나 호싸, 테너 토마스 바우어, 베이스 토마시 코니에츠니 내레이터 슬라보미르 홀랜드 인천시립합창단, 부천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과천시 소년소녀합창단, KBS교향악단
편성 성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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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서울국제음악제 ‘인간과 환경’


SIMF 펜데레츠키 누가수난곡  '사람의 길을 묻다'



2019년 10월 26일 (토) 오후 5시

에술의전당 콘서트홀





사람의 길을 묻다 – 펜데레츠키의 <누가 수난곡>


 

누구도 스스로 원해서 태어난 사람은 없으며, 어떤 목적을 갖고 태어난 사람도 없다. 어느 날 주어진 생명을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가? 대도시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비현실적인 철학적 질문으로 들린다. 하지만 전쟁의 참화 속에 놓이고 가까운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광경을 목도한 사람들에게는 삶이라고 하는, 가장 숭고한 가치를 지키는 현실적인 질문이다.



폴란드의 작곡가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는 유년 시절에 겪은 이러한 기억을 지금도 잊지 않고 간직하고 있다. 그는 젊은 시절부터 이러한 고뇌를 성가를 통해 풀어냈으며, 오늘날까지 그 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성가를 작곡하고 있다. 그 정점에 바로 한국 초연되는 <누가 수난곡>이 있다. <누가 수난곡>은 신약성서의 누가복음 22~23장에 기록된 예수의 고난을 노래하는 작품으로, 시편과 라틴어 기도문도 가사로 사용되었다.



이 곡이 1966년 3월에 초연되었을 때, 세상은 이 곡이 음악사에 길이 남을 작품임을 알아보았다. 바로 그 해에 ‘노르트하임-베스트팔렌 대상’을 받았으며, 이듬해에는 ‘이탈리아 상’을 수상했다. 이후 펜데레츠키의 음악양식이 많이 변화했음에도, 이 곡은 모차르트의 오페라로 유명한 잘츠부르크 음악제에서 지난 2018년 개막작으로 연주되는 등, 반세기가 지난 오늘날에도 끊임없이 새로운 감회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렇다면 펜데레츠키는 <누가 수난곡>을 통해 우리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가? 이 작품은 성서에 기록된 예수의 고난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오늘날 누구도 알아들을 수 없는 라틴어를 가사로 적은 것은 이와 관련이 있다. 예수의 고난에 놓인 음악적 외침을 통해, 우리시대가 겪었던, 그리고 지구 어딘가에서 현재 겪고 있을 비극을 알리는 것이 그의 진정한 마음이다. 그리고 마지막 시편 31편을 통해 슬픔이 아닌 구원을 갈구하며 인류의 평화와 공존을 꿈꾼다.

펜데레츠키의 대표적인 작곡기법 중 하나인 클러스터(음 덩어리)는 지금까지 들어본 적이 없는 극도의 강렬한 표현을 들려주며 장중한 화음과 환상적인 이미지는 누가 수난곡에 표현력을 더한다.



한국-폴란드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서울국제음악제에서 선보이는 세기의 걸작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 이중협주곡과 <누가 수난곡>한국초연은, 작곡가인 펜데레츠키가 직접 내한하여 지휘대에 선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순간이 될 것이며 이 작품에 정통한 솔리스트들과 펜데레츠키 교향곡 5번을 세계 초연한 KBS교향악단, 그리고 정상급의 합창단들이 놀라운 수준의 연주를 들려줄 것이다.









프로그램




펜데레츠키 누가 수난곡(한국 초연)

K. Penderecki: St. Luke Passion (Korean Premiere)




*곡 설명

성 누가 수난곡(Passio Et Mors Domini Nostri Jesu Christi SecundumLucam)
 

2018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개막작은 조금 특별했다. 보통 고전 오페라나 모차르트의 작품으로 시작되던 이 해의 개막작은 펜데레츠키의 1966년 쓰여진 작품이었다. 몬트리얼 심포니와 켄트 나가노가 지휘한 이 작품은 50년이 지난 오늘에 와서도 전율적이었고 세상은 아팠던 20세기초중반을 다시금 다시 21세기에 끄집어 낸 시대를 초월한 작품에 열광하였다.

크쉬스토프 펜데레츠키(Krzysztof Penderecki)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지휘자로서 현재까지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특히 광복을 기념하여 1991년 문화부 이어령 장관의 아이디어로 위촉된 교향곡 5번은 1992년 8월 14일 작곡가 자신의 지휘와 KBS 교향악단의 연주로 초연되었으며 부제로 ‘한국’이라 붙여졌다.이후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중국국립교향악단,바르샤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파리 국립관현악단 등 기라성 같은 교향악단에서 연주되었으며 낙소스, 워너 클래식, 데카 등 세계적인 음반회사에서 발매되었다.


이렇게 한국과 각별한 인연을 갖게 된 펜데레츠키의 가장 빛나는 걸작 중 하나이자 이정표적인 대작이라고 불리는 작품이 성 누가 수난곡(St. Luke Passion, 정식제목 Passio Et Mors Domini Nostri Jesu Christi SecundumLucam)이다. 펜데레츠키의 음악이 보여주는 강력하면서도 장대한 표현력에 당시의 청중들과 평론가들은 경악과 함께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20세기 음악의 새로운 조류를 탄생시킨 걸작이라고 인정받았다.

전체 2부로 구성되었으며 연주 시 총 두시간이 필요하며 대규모 오케스트라와 3개의 합창단,소년 합창단,소프라노,바리톤,베이스와 나레이터가 포함된 대작으로 1966년 3월 30일 독일 뮌스터 성당에서 초연되었다.


펜데레츠키는 그의 유년시절에서 순수하고 아름다운 행복의 시기는 단 몇 년에 불과했다.  사춘기는 이미 전쟁과 독일의 테러로 얼룩진 시기였다. 브루노 슐츠의 산문에서 묘사된 내용을 상상하면 될 정도로, 펜데레츠키의 고향인 폴란드 남부 도시 뎅비카에서 그는 전쟁과 독일 테러를 모두 겪었다.  “저는 유대인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고향 뎅비카에는 성당은 하나뿐이었고 유대교 회당은 다섯 개나 되었죠. 유대교 회당에서 들려오던 성가소리를 아직까지도 선명하게 기억합니다.”


그러나 그 성가는 어느 날 갑자기 멈춰버렸고, 그의 유년의 세계는 돌연 눈과 귀에서 사라져버렸다. 그러나 그 때문에 그 시절이 그에게 보다 더 생생한 기억으로 새겨졌다. 그리고 또한 나치의 유대인 대학살을 목격하고 전쟁 후 이념의 대결 현장은 조숙한 아이에게는 악몽으로 다가왔다.

그의 어린 시절의 집에서는 창문 너머로 국내군 ‘도적들’이 ‘폴란드 인민공화국’ 대표들에 의해 시내 중심광장에서 교수형 당하는 모습이 보였다.


“그 광경, 그 마지막 순간의 고통은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펜데레츠키는 그로부터 한참의 시간이 흐르고 나서도 이같이 기억한다. 누가 수난곡 역시 단순히 성서에 근거해 쓰여진 것이 아니었다. 자신의 어린 시절의 기억에 각인된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이었다. 그의 외삼촌 한 명은 카틴에서 소비에트에 의해, 또 한 명은 나치에 의해 파비악에서 목숨을 잃었다.


그 후, 그 기억에는 소위 ‘해방’의 비통한 순간들이 덧씌워진다. 외세에 의한 강요된 현실과 또 다른 형태의 테러가 수년간 지속되었으며 공허와 위선의 시기가 이어져, 젊은이들의 잠재 의식 속에 압제에 대한 반감을 일으켰다. 즉, 그들의 정신에 독립에 대한 절대적 염원을 심어주었던 것이다.

이렇듯 성 누가 수난곡은 종교음악을 뛰어 넘은 펜데레츠키의 사상적 결집체다.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직접 눈앞에서 본 전쟁과 사람의 추악함, 조국 폴란드가 약소국으로 격어야 했던 운명은 펜데레츠키 평생동안 그의 사상을 지배하였다. 펜데레츠키는 성 누가 수난곡을 통해 사람의 길을 제시하려 했고 구세주의 핍박을 기록한 수난곡을 텍스트로 채택했다.


펜데레츠키는 이 작품이 단순히 종교음악적으로 취급되기를 원치 않았다. 그가 원한 것은 이 작품을 통해 폴란드의 사람들에게, 넓게는 압제받고 있는 인류에게 던지는 메시지였다. 성 누가 수난곡을 시작으로 그의 히로시마의 생존자를 위한 애가, 오페라 ‘실락원(밀튼)’, 루돈의 악마들(존 파이팅)’, 그리고 ‘폴리쉬 레퀴엠’에서 면면하게 흐르고 있는 사상의 원류가 바로 ‘사람의 길’이었다.


폴란드 자유화 운동의 시작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펜데레츠키의 토대는, 한 작곡가이자 행동하는 예술인이었던 그의 사상의 시작은 ‘사람의 길’에서 시작되었고 그 길에서 끝날 것이다.












아티스트



지휘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


폴란드의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일찍이 현대음악의 거장으로 인정받은 펜데레츠키는 크라코프음악원에서 아르투르 말라프스키와 스타니슬라프 비에초비츠를 사사하며 음악적 기반을 다졌다.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 음악계에서 경이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등장하였다. 1959년 제3회 바르샤바의 가을 페스티벌에서 처음 연주된 10개의 악기와 낭독 및 소프라노를 위한 '스트로페’와 ‘방사’, ‘다윗의 시편’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며 폴란드 작곡가 협회의 젊은 작곡가를 위한 콩쿠르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1960년 관현악과 타악기를 위한 ‘아나클라시스’ 및 52개 현악기에 의한 ‘히로시마 희생자에게 바치는 애가’ 등을 통하여 작곡가로서 그만의 독자적인 작풍을 확립하였다.

1961년에는 48개의 현악기에 의한 ‘폴리모르피아’를 작곡하였으며, 오케스트라를 위한 ‘형광’은 도나우에싱엔 페스티벌에서 한스 로스바우트의 지휘와 남서독 방송 교향악단의 연주로 초연되며 절찬을 받았다. 1962년 현악 합주와 테이프 레코드를 위한 ‘캐논’과 3부 합창을 위한 ‘성모애가’를, 1963년에 바이올린 협주곡을 발표하였고, 그의 현악사중주 제1번은 ‘바르토크의 6개의 현악 사중주 이후 최고의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1967년에는 그간의 작품을 바탕으로 비후리 시벨리우스 음악상을 수여 받으며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한층 드높였다.

펜데레츠키의 작곡 경향은 그의 작품에서 알 수 있듯이 몇 단계에 걸쳐 변화해왔는데, 먼저 말라프스키에게 바치는 ‘비명’과 현악합주를 위한 ‘방사’와 합창과 타악기를 위한 ‘다윗의 시편’ 등 1950년대 작곡된 초기 작품들은 안톤 베베른을 연상하게 한다. 인상주의적 경향과 표현주의적 경향을 모두 답습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견고한 조직을 버리지도 않고 있음이 드러난다. 후기로 갈수록 그의 음악은 보수적인 경향을 보이며 낭만시대의 정서까지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1970년대 중반에서 1980년대 초반까지의 작품에서는 이러한 낭만적 정서가 가장 강하게 드러나며, 이 시기를 거쳐 1980년대 이후 ‘폴란드 레퀴엠’과 오페라 ‘검은 마스크’와 같은 걸작들이 완성된다.


그는 세련되고 능숙한 관현악법으로 광대한 편성의 작품들에서 독특한 음향을 만들어냈으며 미분음, 클러스터, 글리산도, 하모닉스 등 거의 모든 부분에 걸친 기법을 재해석하여 사용하였다. 그 중에서도 ‘히로시마 희생자에게 바치는 애가’와 혼성 합창, 현악합주, 타악기에 의한 ‘시간과 고요의 차원’, 현악사중주는 뛰어난 현악기 사용법으로 현악기 탐구에 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명작이다. 이외에도 그만의 독특한 대위법을 보여준 ‘다윗의 시편’, ‘성모애가’를 비롯하여 ‘아침기도’, ‘성모찬가’, ‘드 프로푼디스’, ‘누가 수난곡’, 아우슈비츠 수용소 희생자의 추모를 위한 ‘진노의 날’ 등이 있으며, 1991년에는 대한민국 정부의 위촉으로 광복절을 위한 교향곡 제5번 ‘한국’을 작곡하였으며, 이듬해에 펜데레츠키의 지휘와 KBS교향악단의 연주로 초연되었다.

펜데레츠키는 조지타운대학과 글래스고대학, 차이코프스키 국립 모스크바 음악원, 로체스터대학, 북경중앙음악학원, 듀케인대학을 비롯한 보르도, 마드리드, 포즈난 등지의 다양한 대학에서 명예 박사 또는 명예 교수직을 임명받았다. 또한 런던왕립음악대학과 빈 음악협회, 홍콩연예학원, 산타체칠리아국립음악원, 스웨덴왕립음악원, 베를린예술대학 등에서 명예 회원으로 임명되기도 하였다.

폴란드의 전통을 따른 그만의 개성과 음악의 새로운 소재를 능숙하게 다루며 세계인들을 감동적인 음악 세계로 이끌어간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는 음악사의 정점에선 전설적인 인물이다.







KBS 교향악단


KBS교향악단은 1956년 12월 20일 초대 상임 지휘자인 임원식과 창단 연주를 가진 이래 한국 클래식 음악계를 선도하는 교향악단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후 홍연택, 원경수, 오트마 마가, 정명훈, 드미트리 키타옌코 등 세계 정상의 지휘자들이 거쳐갔고, 2014년부터 요엘 레비가 음악감독을 역임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부지휘자 윤현진과 함께 KBS교향악단을 이끌고 있다.


63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으로 성장해 온 KBS교향악단은 교향곡에서부터 실내악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레퍼토리를 통해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KBS교향악단은 백건우와 장영주, 길 샤함, 정명화, 미샤 마이스키, 파비오 루이지, 조성진 등 국내외 최고의 지휘자와 협연자들을 초청해왔으며, 정기연주회와 초청 및 기획연주회,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매년 10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깊이 있고 수준 높은 연주를 선사함과 동시에 시즌 및 주제별로 다채로운 음악적 접근을 통해 청중과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2018년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레이블인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공연 실황 음반을 발매하고, 체코슬로바키아 건국 100주년 기념 초청연주회, 한국 폴란드 수교 30주년 기념 순회공연, 오스트리아 빈 무지크페라인 황금홀 특별연주회 등 국제적으로 기록할 만한 성과를 내는 한편, 여수음악제, 벚꽃축제 음악회, 직장인 콘서트 등 친근하고 새로운 시도로 대한민국의 클래식 음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S교향악단은 2019년도에도 차별화된 연주와 신선한 기획을 통해 청중과 공감하는 대한민국 대표 클래식 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고양시립합창단


2003년 11월 창단된 고양시의 대표시립예술단체인 고양시립합창단은 뛰어난 기량과 윤택한 하모니를 자랑하며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연 80여 회에 이르는 공연 일정을 소화해 내며 명실공히 고양시의 문화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람중심과 시민제일주의를 제일선에서 수행하며, 다양한 형태의 찾아가는 음악회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시립합창단으로 거듭나고 있다.

고양시립합창단은 2006년 서울바로크합주단의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정기연주회에 초청받아 노르베르트 발라흐의 지휘로 모차르트 ‘레퀴엠’을 선보이며, 한국에서 가장 훌륭한 레퀴엠 공연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08년 3월에는 정통합창음악의 대가인 마틴 베어만을 초청하여 유럽 합창의 진면목을 선보였으며, 2010년에는 애리조나 대학의 브루스 챔벌린을 초청하여 미국 정통 음악을 선보였다.

고양시립합창단은 2013년 노르웨이 작곡가 올라 야일로의 ‘다크 나이트 오브 더 소울’의 국내 초연을 맡으며, 국내 합창음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한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서 음악의 도시 크론베르크와 하이든의 고장 아이젠슈타트에 초청받아 동서양의 레퍼토리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유럽 합창음악계에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2016년에는 자르 뮤직 페스티벌과 라 셰즈 듀 뮤직 페스티벌에 특별 초청받아 ‘음악의 본고장인 유럽의 합창단보다 더 수준 높은 기량의 선보였다’는 극찬을 받았다.

2019년 새롭게 부임한 임한귀 상임지휘자와 함께 밝고 윤택한 소리 위에 정통한 해석을 만들어 내고 있는 고양시립합창단은 보다 높은 비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부천시립합창단


1988년 창단되어 신선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합창음악계를 선도하고 있는 부천시립합창단은 초대 상임지휘자 겸 예술감독 최병철과 2대 상임지휘자 이상훈 그리고 현재의 조익현 상임지휘자로 이어지는 31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뛰어난 역량을 통하여 깊이 있는 음악적 해석을 추구하는 합창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부천시립합창단은 특히 오페라 합창에 있어서 풍부한 성량과 강력한 표현력을 선보이며, ‘박쥐’와 ‘마술피리’, ’가면무도회’, ‘라보엠’, ‘사랑의 묘약’ 등의 다양한 오페라에 초청되어 왔다. 또한 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말러 제2번 교향곡 ‘부활’, 말러 제3번 교향곡, ‘탄호이저 오페라 콘체르탄테’를 선보인 바 있으며, 매년 베토벤 제9번 교향곡 ‘합창’을 공연하고 있다.


또한 루드밀라 예르마코바와 미국의 윌리엄 데닝, 조셉 플루머펠트, 제리 맥코이, 마틴 베어만 등의 저명한 합창 지휘자들과 함께 공연한 바 있으며, 2014-2016 미국 베이커스필드 초청 연주 등의 해외 연주도 진행하였다.


부천시립합창단은 끊임없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약진 중이다. 인류 역사상 거대한 족적을 남긴 작곡가를 집중 조명하는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부터 어린이 음악회, 가족 오페라, 청소년 음악회, 모닝 콘서트 등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찾아가는 음악회와 스쿨 클래식 콘서트, 야외음악회, 아트밸리 강사 파견 등의 행동하는 음악을 통해 부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립단체로서의 역할 또한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부천시립합창단은 앞으로도 한국합창음악계를 선도하고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합창음악의 철학인 ‘배려’를 사회에 전파하며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시립합창단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인천시립합창단


인천시립합창단은 1981년 창단되고 1995년 윤학원 전 예술감독과 함께 재창단 후 인천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세계합창연맹 (IFCM)과 미국 지휘자 협회 (ACDA) 컨벤션등 세계 주요 합창 축제에 초청되어 전 세계인들에게 커다란 감동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지금도 최상의 기량과 도전정신으로 진화해 오고 있다.

2015년 8월에 미국대학에서 20여년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구적이고 깊은 음악성을 가진 지휘자로 널리 사랑을 받던 김종현이 제 7대 예술감독으로 취임하여 마음과 소리를 모아 합창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풍경과 삶을 노래하고 그 안에서 펼쳐지는 희노애락을 다양한 소리로 그려가는 합창음악의 고유한 영역에 충실하면서 새로운 도전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인천광역시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서 정기연주회,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등 연간 70여회의 다양한 연주회를 통하여 합창의 도시인 인천 시민들에게 감동 있고 수준 높은 합창음악을 선사하고 있으며 인천 지역의 합창지휘자를 위한 합창 세미나, 청소년을 위한 고교연합합창단 인천지역의 합창 축제인 인천합창대축제 등을 통하여 합창 저변 확대와 수준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과천시립합창단


1996년 5월에 창단된 과천시립합창단은 최선을 다하는 자세와 아름다운 하모니로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맑고 순수한 음악적 정서를 선사하고 있다.
 
과천시립합창단은 매년 정기 및 기획연주회를 가지고 있으며, 과천시를 대표하여 전국시립소년소녀합창제와 통영국제음악제, 제주국제음악제, 함평세계나비 곤충엑스포, 세계어린이합창제 등의 주요 축제에서의 초청 연주를 통해 문화예술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굳건히 하고 있다.
 
2006년 창단 10주년을 맞아 중국 남영시에서 초청 공연을 하였으며, 2009년 자르 뮤직 페스티벌에서의 초청 연주를 통해 큰 호평을 받았고, SBS에서 2010년부터 방영되고 있는 공식 애국가 제작에 참여하였다. 2010년에는 세계어린이합창제와 청와대에 초청받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1년에는 국립오페라단과 중국 국가대극원 오케스트라와 함께 오페라 '투란도트'를 선보였고, KBS 나눔더하기대축제 ‘어린이에게 희망을’에 공식 초청받아 개막 공연을 장식하였으며, 2016년에는 롯데콘서트홀 개관공연에서 ‘천인교향곡’을 선보였다.
 
2012년 자매도시인 일본 시라하마의 초청 공연을 통해 과천시의 문화사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 과천시립합창단은 창단 20주년을 맞이한 2016년에 과천시 승격 30주년을 동시에 맞이하며 기념연주회 및 제24회 전국시립소년소녀합창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과천시립합창단은 천상의 하모니로 자연과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영혼의 울림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대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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